서브이미지

학회장 인사말

HOME > 학회소개 > 인사말

한국피부장벽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한국피부장벽학회는 피부의 각질층, 지질 및 피부생물학 및 물질의 피부 투과 등의 분야를 연구하고자 1995년에 창립되었습니다.
20년 넘는 시간 동안 저희 학회는 창립회원을 비롯한 여러 선배님들의 헌신과 늘 연구에 정진하시고 계신 회원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성원에 힘입어 큰 발전을 이루어 왔다고 생각합니다.
저희 학회는 초기에 피부의 장벽 기능에 관심을 가진 피부과 의사들이 주축이 되어 시작되었지만, 지금은 의학뿐만 아니라 생물학, 약학, 화장품학 등 피부 관련 다양한 분야의 연구자들이 참여하는 융합적인 학회로 발전하였습니다.
피부장벽이라는 용어조차 생소한 시기부터 회원 분들의 다양한 연구에 힘입어 이제는 피부장벽이라는 개념이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이해 가능한 수준으로 발전하였고, 본 학회도 이런 발전에 작은 기여를 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피부장벽 연구분야는 물리화학적, 생물학적, 분자유전학적 연구 방법의 비약적 발전에 힘입어 급속한 진전을 이루고 있으며, 피부장벽에 대한 깊은 이해를 통해 피부 질환의 병인 규명과 치료에 필수적인 기초 지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제약산업 (경피약물투과제형 및 투과증진방법의 개발) 및 화장품 산업 등 관련 여러 분야에서도 피부장벽에 대한 지식이 광범위하게 응용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4차산업과 빅데이터 등과 연계된 새로운 연구도 많이 시도되고 있어 기존과는 차별화된 새로운 분야의 연구도 점차 그 필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같은 현실에 맞추어 우리 한국피부장벽학회는 피부장벽의 기초 연구 및 임상적 응용에 매진하는 여러 분야의 전문가들뿐만 아니라 IT분야등과의 융합연구의 영역을 넓혀 보다 더 다양한 연구자들이 모여 최신 지견을 서로 공유하고 토론할 수 있는 학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연구의 현장에서 정진하시며 저희 학회를 늘 사랑하여 주시는 회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한국피부장벽학회가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깊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저희 임원들도 학회 발전을 위해 모두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피부장벽학회 회장  이해광
이사장  김현정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