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이미지

학회장 인사말

HOME > 학회소개 > 인사말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한국피부장벽학회는 피부의 각질층, 지질 및 피부생물학 및 물질의 피부 투과 등의 분야를 연구하고자 1995년에 창립되었습니다.
20년 넘는 시간 동안 저희 학회는 창립회원을 비롯한 여러 선배님들의 헌신과 늘 연구에 정진하시고 계신 회원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성원에 힘입어 큰 발전을 이루어 왔다고 생각합니다.
저희 학회는 초기에 피부의 장벽 기능에 관심을 가진 피부과 의사들이 주축이 되어 시작되었지만, 지금은 의학뿐만 아니라 생물학, 약학, 화장품학 등 피부 관련 다양한 분야의 연구자들이 참여하는 융합적인 학회로 발전하였습니다.
최근 피부장벽 분야는 물리화학적, 생물학적, 분자유전학적 연구 방법의 비약적 발전에 힘입어 급속한 진전을 이루고 있으며 그 결과 피부 장벽의 확립 및 손상에 중요한 다양한 인자들에 대한 이해를 넓혀 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피부장벽에 대해 깊은 이해를 통해 피부 질환의 병인 규명과 치료에 필수적인 기초 지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제약산업 (경피약물투과제형 및 투과증진방법의 개발) 및 화장품 산업 등 관련 여러 분야에서도 피부장벽에 대한 지식이 광범위하게 응용되고 있습니다.
이같은 현실에 맞추어 우리 한국피부장벽학회는 피부장벽의 기초 연구 및 임상적 응용에 매진하는 여러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최신 지견을 서로 공유하고 토론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들도록 늘 노력하고 있습니다. 연구의 현장에서 정진하시며 저희 학회를 늘 사랑하여 주시는 회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 드리며 앞으로도 한국피부장벽학회가 지속적으로 발전 할 수 있도록 깊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저희 임원들도 학회 발전을 위해 모두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6년 11월
한국피부장벽학회 회장  이정덕서명(가톨릭의대 피부과)
이사장  조소연 서명(서울의대 피부과)